국내야구분석 6월15일 KBO 한화이글스 SSG랜더스
한화
황준서(2승 5패 3.99)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4일 KT 원정에서 3이닝 1실점 투구 후 1군에서 말소되었던 황준서는 휴식 기간동안 밸런스를 얼마나 회복했느냐가 관건입니다. 5월 2일 SSG 상대로 홈에서 4.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번 시즌 두번째 만날때마다 모든 팀에게 고전했다는건 엄청난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송영진 상대로 4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이후 SSG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동점까지 잘 만들어놓고 그 이상을 못하는 문제는 홈 경기 최대의 약점일듯. 3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홈 경기의 부진이 아픕니다.
SSG
김광현(4승 4패 4.92)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합니다. 9일 롯데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김광현은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금년 한화 상대 첫 대결인데 작년 유독 한화 원정에서 부진했다는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문동주를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1점을 올린 SSG의 타선은 홈 경기의 집중력을 원정으로 이어갔다는 점이 시리즈 내내 강점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홈런 포함 3안타 3타점을 올린 추신수는 전날 경기의 완벽한 영웅.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불펜의 휴식을 취했다는 점도 소득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는 선발의 우위를 지니고도 완패를 당했습니다. 황준서의 투구를 기대할수 없다면 김광현 공략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듯. 그러나 1차전에서 드러났듯이 불펜의 우위는 SSG가 가지고 있고 금년의 한화는 좌완 상대로 타격이 영 좋지 않은 편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