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야구분석 6월15일 KBO 키움히어로즈 두산베어스

국내야구분석 6월15일 KBO 키움히어로즈 두산베어스

넘버세븐 0 1370

키움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7승 4패 3.68)를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9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5.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헤이수스는 삼성 상대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금년 두산 상대 첫 등판인데 최근의 두산 화력을 고려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알칸타라와 이병헌 상대로 송성문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8회말 1사 1,2루에서 터진 대타 김건희의 병살타가 돌아보면 매우 아쉬운 장면입니다. 등판과 동시에 2점 홈런을 허용한 주승우는 마무리 치고는 피안타의 절반 이상이 장타라는 심각한 문제부터 고쳐야 합니다.






두산


김동주(1승 1패 6.49)가 선발 복귀전을 가집니다. 9일 KIA와 홈 경기에서 구원으로 나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김동주는 일단 이닝 소화능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4월 21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3.2이닝 7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도 반등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후라도와 주승우를 공략하면서 헨리 라모스의 결승 2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상대가 흔들릴때 반드시 득점을 하는 집중력이 살아났다는게 고무적입니다. 이는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포인트. 그러나 알칸타라의 승리를 날려버린 이병헌과 홍건희의 투구는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최근 두산 최대의 고민이라면 역시 4~5선발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선발 김동주는 여러모로 기대를 하기 힘든게 현실일듯. 하지만 헤이수스 역시 최근 타격의 기복이 심하고 두산은 좌완 상대로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일수 있는데 최후의 불펜 대결에서 웃을수 있는건 역시 두산일 것입니다. 불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0 Comments

KBL,NBA,MLB,NPB,EPL,챔피언스리그,프리메라리가,분데스리가,세리에A,배구 등등

각종 스포츠분석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