믈브야구분석 6월29일 MLB 시카고화이트삭스 콜로라도

믈브야구분석 6월29일 MLB 시카고화이트삭스 콜로라도

아재요 0 844

투수진의 호투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드류 도프(1승 1패 5.02)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도프는 기대 이상의 쾌투를 과시한 바 있다. 다만 직전 등판이 야간 경기였다는 점, 그리고 데뷔 첫 홈 경기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수 있는 부분일듯.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세일 상대로 1회말 터진 루이스 로버트 주니어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정말 기대할게 없는 타선이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냈다. 전날 경기의 승리는 운이 좋았다고 해도 좋을 정도. 컬 이후 6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친정팀에게 일격을 안긴 자레드 슈스터의 3이닝 무실점이 컸다.







투타의 부진이 시리즈 스윕 패배로 이어진 콜로라도 로키스는 다코타 허드슨(2승 10패 5.63)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3이닝 11안타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허드슨은 최근 2번의 홈 경기에서 크게 무너진바 있다. 그나마 최근 원정에서 2경기 연속 6.2이닝 이상 2실점 이하로 투구 내용이 좋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목요일 경기에서 애리게티에게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더빈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콜로라도의 타선은 산 아래의 공격력 문제가 매우 심각하게 느껴질 정도다. 올스타급 유격수인 에제키엘 토바를 받쳐줄 타자가 꼭 필요할듯. 2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타이 브락에게 불펜 적성이 부족하다는게 새삼스레 증명되었을뿐이다.




 




화이트삭스가 전날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고는 하지만 홈 경기 타격은 여전히 좋지 않은 편이다. 게다가 허드슨은 최근 원정 투구가 좋은 편. 그러나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우완 싱커 투수 공략에 특화되어 있는 편이고 허드슨은 바로 싱커가 주무기인 투수다. 그리고 콜로라도는 하산 후유증도 문제고 도프의 최근 투구는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한다. 홈의 잇점을 가진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0 Comments

KBL,NBA,MLB,NPB,EPL,챔피언스리그,프리메라리가,분데스리가,세리에A,배구 등등

각종 스포츠분석 게시판입니다